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조순형 대권출마, 7월 26일 중대 선언 임박

성북을 보선 당선 1주년 전후로, 출마 선언할 듯


통합민주당 대선후보가 부각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당 안팍에서 대선출마를 적극적으로 권유 받고 있는 조순형 의원(서울성북, 을)이 조만간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조순형 의원의 움직임에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갖고 있는 전직 민주당 당직자 P씨는 10일 뉴민주닷컴과 통화에서 조순형 의원이 올 12월 대선과 관련 출마여부를 놓고 장고를 거듭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결론은 출마 쪽으로 기운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통힙민주당 한 인사도 최근 조순형 의원이 국회도서관에서 역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자료를 탐독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고 특히 역대 대선에서 후보들의 선거공약과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국회 조순형 의원실과 교류가 활발한 통합민주당 모 의원실 한 보좌관은 조순형 의원의 대권출마 움직임과 관련한 뉴민주닷컴의 질문에 " 반드시 출마할 것이라고 현 시점에서 구체적 증거를 말할 수는 없지만 조순형 의원 주변 움직임을 감안할 때 조만간 대선출마와 관련한 입장표명 가능성이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조 의원은 최근 주변으로 부터 강력한 대권출마 권유를 받고 있으나 과거와 달리 불출마 의사를 표명하지 않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

조순형 의원은 그 동안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대권도전 의지에 대한 질문에는 '그럴만한 인물이 못된다'며 출마 가능성을 차단해 왔다.

조순형 의원의 대선출마 권유에는 민주당 출신 원로 정치인들이 보다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최근 민주당 지지 네티즌들의 정치 웹진인 '남프라이즈'에서도 조순형 의원이 통합민주당 대선후보로 출마해야 한다는 글들이 자주 오르고 있다.

남프라이즈 네티즌들은 통합민주당의 지지율을 끌어올리는 방법으로 유력한 대권후보가 절실하다며 이를 위해 정파를 초월해 국민적 인지도가 높은 조순형 의원이 직접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일부 성급한 네티즌들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오픈프라이머리 같은 이벤트로 당내경선을 치룰것이 아니라 전당대회 등 당원들에 의해 조속한 시일내 조순형 의원을 통합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한 전략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조순형 의원에게 대선출마를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통합민주당 김경재 최고위원은 조순형 의원이 통합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서겠다고 정확한 입장을 표명한다면 현재까지 수면 위에 올라온 대선판도는 물론 통합민주당 지지율에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통합민주당 대선후보 당내경선에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김경재 최고위원은 만약 조순형 의원이 출마를 결심할 경우 다른 예비후보들 중에서도 조 의원을 돕게 되는 상황이 올수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김 위원은 조 의원의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현 단계에서 정확하게 예단할 수는 없지만 조 의원이 상당히 고심하고 있는 것은 사실로 알고 있다"고 전하고, "오는 7월 26일, 조 의원의 '성북 을 보선 승리 1주년'을 기해 중대한 발표를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만약 조 의원이 출마한다면 이미 출마를 선언한 이인제 의원 등과 당내경선을 거치면 통합민주당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모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순형 의원에게 대선출마를 권유하는 인사들은 오는 26일, 조 의원의 7.26 보궐권선거 당선 1주년 기념행사를 공개적으로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돼 이날 조 의원의 중대결단이나 조순형 대권후보 추대위원회 같은 모임이 만들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

[先進정치 남북通一, 뉴민주닷컴 http://newminjoo.com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