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도심&#61598
북구는 오는 3월말까지 도심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폐공가, 노후주택, 나대지 등을 매입해 쌈지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하고자 공영주차장 대상 부지를 공모한다.

부지선정은 나대지, 폐.공가, 노후주택 등을 우선하여 상가.주택가 밀집지역으로 인접주민 동의가 가능한 곳으로 신청을 원하는 개인이나 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대상 토지소유자와 협의하고 인접주민 동의서를 첨부해 북구청 교통과로 신청하면 된다.

주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토지는 보상협의를 거친 후 동 마을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쌈지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쉼터, 벽화 등 주민편익시설도 설치하게 된다.

또한 북구는 내집 주차장갖기 사업으로 일반주택 및 공동주택 내 주차공간을 확보할 경우 1면당 50만원, 최고 5000만원까지 지원도 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주민공모에 의해 조성된 쌈지공영주차장은 도심 및 주택가의 주차난이 많이 해소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2년 18억원의 예산으로 55면의 쌈지주차장을 조성하고 주민에게 무료제공하여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소방차 통행로 확보 및 도심 주거 보행환경개선에 기여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