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대집 성명서, 국내 최대규모 커뮤니티 ‘디시 야갤’에서 개념글로 추천

윤석열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의 진정성을 저격한 최대집 성명서에 네티즌 관심 폭발

자유보수 우파 진영 대선주자인 최대집 후보의 글이 국내 최대규모의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의 ‘국내야구’ 갤러리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야구 갤러리는 ‘야갤’이라고 불리며, 디시인사이드 내에서도 네티즌들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 유동닉(로그인을 하지 않고서 글을 쓰는 경우를 지칭) 사용자는 9일 오후 야갤에 최대집 후보의 성명문을 캡쳐해서 올렸다. 최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에 페이스북에 “윤석열의 여가부(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은 허상에 불과하다” 제하의 성명을 게시한 바 있다.



최 후보는 성명에서 국민의힘 경선 이후 윤석열 진영 인사들이 2030대를 조롱하는 발언을 연이어 쏟아내고 있다고 지적한 후 “윤석열 캠프 내의 페미니스트 세력이 여가부 폐지를 원하는 청년들을 허상으로 만들기 위해 막강한 영향력을 끼쳤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그는 이런 이유로 인해 윤석열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이 진정성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글은 9일 22시 현재 디시인사이드에서 1,0271회의 조회수와 추천 587회를 기록 중이며, 314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최 후보는 오는 13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보훈회관에서 에세이집 ‘나는 최대집’의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은 국민혁명당의 김경재 후보도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