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고속道 의문의 죽음..약물중독에 무게

광주 - 27일 오전 제2중부고속도로 갓길에 정차된 차량 안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중년남성 2명이 숨지기 직전 휴게소에 들른 것으로 확인됐으며, 휴게소 화장실 쓰레기통에서는 주사기와 홍삼드링크병이 든 비닐봉투가 수거됐다. 경찰은 같은 종류의 홍삼드링크가 차량에서 발견됨에 따라 약물중독에 무게를 두고 수사중이다.



■통일교육에 `안보.북한 인권' 부분 강화

서울 - 올해 통일 교육 프로그램에서 북핵 문제와 한미동맹 등 안보 관련 내용과 북한 인권실상 등에 대한 내용이 강화된다. 통일부 당국자는 28일 "최근 홍양호 차관 주재로 관련 부처 관계자들과 민간위원 등이 참여하는 통일교육 실무위원회를 열어 현 정부의 대북 정책 기조를 반영한 통일교육 기본 계획안을 새롭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정부, '성화봉송 시위' 中에 '강한 유감' 표명

서울 - 정부는 베이징 올림픽 성화 국내 봉송 과정에서 서울 시내 곳곳에서 유학생 등 중국인들이 격렬한 시위를 벌인 것과 관련, 중국측에 '강한 유감'의 뜻을 전달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28일 "이용준 외교부 차관보가 오늘 오전 외교부에서 닝푸쿠이 주한중국대사에게 베이징 올림픽이 성공적 개최를 희망하지만 전날 일부 중국 청년들이 성화봉송 행사과정에서 과격행동을 한데 대해 강한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李대통령-재계 총수 경제활성화 논의

서울 -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오후 청와대로 4대 그룹 총수를 비롯한 재계 주요 인사들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경제살리기'를 위한 투자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방안 등을 논의한다. 간담회에는 조석래 전경련 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경제단체장과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이 참석하며, 삼성그룹에서는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야3당, 쇠고기 `상임위 청문회' 추진

서울 - 통합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등 야권 3당은 28일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개방문제와 관련, 국회가 아닌 상임위 차원의 청문회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민주당 최재성 원내대변인은 이날 3당 원내대표 회동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한나라당이 국회 차원의 청문회를 반대하는 상황에서 이를 관철시킬 뾰족한 방법이 없다"며 "야3당 원내대표 회담결과 농해수위에서 청문회를 추진키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국토부 "대운하 제안 들어오면 추진한다"

서울 - 대운하사업의 전면 보류설이 일부에서 제기돼 진위여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국토해양부는 민간의 제안이 들어오면 의견수렴을 거쳐 추진하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국토부는 28일 국회 건교위에 제출한 주요현안보고서에서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을 감안, 경제성장과 서민생활 안정에 정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경제성장 뒷받침과 서민생활안정 도모를 올해 핵심목표로 제시했다.



■삼성전자 "블루레이로 차세대 DVD 시장 석권"

서울 - 삼성전자가 블루레이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차세대 DVD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삼성전자는 28일 '블루레이 전략 발표회'를 열고 4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BD-P1500), 2세대 블루레이 홈시어터(HT-BD2F) 등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전략 제품 출시와 함께 "고화질, 고음질의 블루레이 시장을 활성화해 차세대 광기기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重 1분기 영업익 6천396억..사상최대

서울 - 현대중공업이 또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중공업은 28일 1.4분기 매출 4조3천541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4%늘었으며, 영업이익은 6천396억 원(이익율 14.7%)으로 58.9%가 증가하면서 사상최대를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4천423억 원(10.2%)을 달성하면서 작년 같은 분기 대비 19.2% 증가했다.



■김정길 체육회장 공식 사퇴..올림픽 차질 우려

서울 - 사무총장 인선문제로 정부와 정면충돌했던 김정길 대한체육회장 겸 대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장이 결국 공식 사퇴했다. 김정길 체육회장은 28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 정부 출범 후 지난 2개월동안 저를 둘러싼 환경 속에서 대한체육회의 명예와 자존심을 지켜야 할 조직의 수장으로서 취할 수 밖에 없었던 어쩔 수 없는 결정"이라고 밝혔다.



■中 열차 충돌사고...사상자 수십명 발생

베이징 - 중국 산둥성 쯔보시에서 28일 오전 4시43분 열차 충돌사고가 일어나 수십명이 숨지거나 다쳤다. 중국 신화통신은 이날 산둥성 정부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베이징을 출발해 칭다오로 가던 열차 T195호가 탈선하면서 마주오던 열차와 충돌했다고 보도했다. 목격자들은 10량의 객차들이 개천으로 굴렀다고 말했다.

(끝)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