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서울교육감 이상면 후보 사퇴, '문용린 후보 지지'

전교조의 교육 장악은 필히 막아야! 이상면 후보의 아름다운 사퇴!


이사면 서울시 교육감 후보 사퇴, 전교조의 교육 장악은 막아야!

서울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한 이상면 후보가 14일 서울교육감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 YMCA회관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열고 "문용린 후보가 무너지고 병든 서울교육을 살리는데 더 나으리라 생각한다"며 "저의 사퇴로 결집돼 문 후보가 당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 후보의 사퇴로 서울교육감 재선거 후보로는 진보 진영의 이수호 후보와 보수 진영의 문용린, 최명복, 남승희 후보 3명 등 4명이 남게 됐다. 교육감 선거가 혼탁하고 전교조가 교육감이 될 수 있는 위기다.

이상면 후보사퇴 및 문용린 지지선언 전문

오늘 서울시 교육감 후보직을 사퇴 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께서 말씀하시기를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했습니다.
지금 진보진영에서 단일후보를 내어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와중에 보수진영에서 갈라져서 한다면 이번 교육감 선거도 위험합니다.

지난번 우리는 진보진영 교육감에 의해 서울시 교육이 이리저리 끌려 다녔습니다.
이제는 원칙에 맞는 교권을 바로 세우는 교육감이 탄생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문용린교수와는 서울대 동료교수입니다. 문교수는 전교육부 장관을 하셨을 뿐만아니라 평생을 교육을 위해 힘썼습니다. 저 이상면도 19세 부터 상록수교육운동 이후 부터 평생을 교육계에 있었습니다.

어쨋든 문 후보가 모든 면모로 봐서 저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분과 함께 그 분을 지지하며 같이 교육 발전에 힘쓰겠습니다.

그간 저를 지지해준 서울 시민 분들께 커다란 사과를 드립니다.
제가 또 1번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좀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문 후보가 병든 서울교육을 잘 이끌어 가기를 믿기 때문에 문 후보가 당선 되기를 바란다.

문 후보와 함께 서울 교육 발전에 힘쓸 것이고 제가 했던 상록수 교육운동을 계속 할 것입니다.

이상면 후보의 사퇴 및 문용린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으로 보수 교육감 문용린 후보에게 보수표가 집결되고 있어 서울시 교육감 재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