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장집은 거짓의 안철수를 버리고 진실의 국민 편에 서라"

인미협, 최장집 이사장에 안철수 상습적 거짓말에 대한 입장 촉구

안철수 상습적 거짓말 관련 MBC, 교육부 등등에 100만인 국민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인미협(회장 변희재)가 안철수 의원의 정책조직 정책네크워크 내일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에 입장을 촉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인미협은 최장집 이사장이 "정책 네트워크 내일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생각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국민 모두에게 열린 개방형 공간입니다“라고 조직을 홍보했다고 지적한 뒤, "정책 네트워크 워크 내일의 실질적 주역인 안철수 의원은 자신이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유포시킨 최소한 세 가지 이상의 거짓말에 대해, 본 협회의 정정 요청에도 일체 응하지 않는 등 소통의 문을 닫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 거짓말들은 단순한 거짓말이 아니라, 일개 내수용 중소기업 사장 안철수의 거짓신화를 전 국민에 유표, 무려 16종의 초중고 교과서에 거짓말이 실리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런 거짓신화를 바탕으로 대권에까지 도전했다"며 "과연 거짓신화에 기반을 둔 인물, 더구나 그 거짓이 밝혀졌음에도 일체의 정정도 하지 않는 인물과 무슨 새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냐"고물었다.

마지막으로 인미협은 "최장집 이사장은 거짓의 권력자의 편에 서서 국민적 심판의 대상이 될 것인지 아닌 국민의 편에서 새정치의 조력자가 될 것인지 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인미협은 거짓말 정정을 거부한 안철수 의원, MBC, 교육부 등을 상대로 100만인 국민소송 준비에 착수했다. 다음주 안에 변호사 선임 작업을 마친 뒤, 인미협 변희재 회장, 민족신민 김기백 대표 등등 10여명이 1차로 100만씩 손배소를 제기한 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100만명 국민소송단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장집 이사장에 발송한 내 용 증 명 전문


발신 사단법인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대표자 협회장 변희재)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여의도동, 한서리버파크 1402호)


수신 최 장 집 정책 네트워크 내일 이사장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49 성우빌딩 707호



안철수 의원의 거짓신화에 대한 입장 표명 요청


1. 수신인 최장집 정책 네크워크 내일 이사장은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정책조직에 참여하여 “수직적 일방적 공간이 아니라 수평적 네트워크가 되겠습니다. 정책 네트워크 내일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생각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국민 모두에게 열린 개방형 공간입니다“라고 조직을 홍보했습니다.

그러나 정책 네트워크 워크 내일의 실질적 주역인 안철수 의원은 자신이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유포시킨 최소한 세 가지 이상의 거짓말에 대해, 본 협회의 정정 요청에도 일체 응하지 않는 등 소통의 문을 닫고 있습니다. 이 거짓말들은 단순한 거짓말이 아니라, 일개 내수용 중소기업 사장 안철수의 거짓신화를 전 국민에 유표, 무려 16종의 초중고 교과서에 거짓말이 실리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런 거짓신화를 바탕으로 대권에까지 도전했습니다.

수신인 최장집 이사장은 평생을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위한 이론적 실천적 노력을 다한 인물입니다. 과연 거짓신화에 기반을 둔 인물, 더구나 그 거짓이 밝혀졌음에도 일체의 정정도 하지 않는 인물과 무슨 새정치를 하겠다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수신인 최장집 이사장은 이러한 안철수 의원의 행태에 대해 본 협회에 분명한 입장을 밝혀주기 바랍니다. 본 협회는 이미 안철수 의원은 물론 이 거짓말을 그대로 방영한 MBC, 거짓말을 그대로 실은 교과서 출판사, 이에 책임기관인 교육부를 상대로 100만인 국민소송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런 거짓의 정치를 바로잡는 뜻있는 국민들이야말로 새정치의 주인공입니다. 수신인 최장집 이사장은 거짓의 권력자의 편에 서서 국민적 심판의 대상이 될 것인지 아닌 국민의 편에서 새정치의 조력자가 될 것인지 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2013. 6. 21.

발신인 사단법인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대표자 협회장 변희재)


안철수 무릎팍도사 출연 중, "9시뉴스에 손만 나왔다"는 거짓말 동영상 3분 00초부터



안철수는 물론 직원까지 나와 자화자찬한 2000년 10월 26일 KBS 9시뉴스





MBC엔터계정으로 올린 무릎팍도사에서의 군대 관련 안철수 거짓말 동영상




1998년 MBC 다큐 '성공시대'의 재연극과 부인 김미경씨의 증언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