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해남 열린마음회, "지역 청소년 꿈키우기"

“꿈나무 하늘을 날다!” 프로젝트


지난달 31일 해남 열린마음회(장철원 회장)는 해남지역 청소년 꿈 키우기 프로젝트 “꿈나무 하늘은 날다!”를 진행했다.

열린마음회는 해남지역 아동 및 청소년 결식가정에 10년 전부터 매월 쌀지원 및 김장철 김치지원과 장학금 지원을 해온 봉사단체로, 올해는 “해남지역 청소년 꿈 키우기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처음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함께 고민해 보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항공 및 자동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 16명을 선발하여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열린 항공체험스쿨의 도움으로 항공관련 직업탐구, 비행원리, 국내외 항공 역사 등에 관한 강의와 항공기 시뮬레이터교육, 물로켓발사체험, 에어바운스체험, 경량항공기 체험비행, F1카트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대단한 가운데 해남제일중학교 2학년 장은수 양은 "파일럿이 되기 위한 방법과 준비할 것 등에 관하여 자세히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경량항공기에 내 몸을 싣고 하늘을 나는 탑승체험은 짜릿한 경험이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꿈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를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열린마음회 장철원 회장은 “앞으로도 계속 우리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꿈 키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또한,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지원 등의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