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포토] 강추위도 막지 못한 김원웅 미국·일본 입국금지 요청 긴급 기자회견

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 “김원웅의 반일 선전선동 패악질이 또 발동됐다”

최저기온이 영하 12도를 기록했던 2021년 2월 17일 오전 11시 30분.  한일우호 시민단체인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대표 김병헌), '자유호국단'(대표 오상종) 및 '류석춘 교수의 학문적 진실을 수호하는 모임'(대표 황의원)은 서울 중구 정동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광복회장 김원웅 미국, 일본 입국 금지 요청’을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열린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병헌 대표는 30여 분간 연설과 질의응답을 통해 최근 김원웅 광복회장의 친중종북/반미반일 발언과 행보를 조목조목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하버드 대학교 램자이어 교수의 한국 입국 금지를 주장하고 나선 김 회장의 미국, 일본 입국이 금지되어야 할 명분을 미국대사관 측과 일본대사관 측에 설명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근 램자이어 교수를 지지하는 서한 발송을 주도한 황의원 본지 대표이사도 참석했다. 다음은 이날 행사 사진과 성명서.












[기자회견문] 김원웅 광복회장의 미국 일본 입국 금지를 요청한다!


김원웅의 반일 선전선동 패악질이 또 발동됐다. ‘위안부=매춘부’라는 취지의 논문을 발표한 마크 램자이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에 대해 법무부에 입국 금지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논문에 불만이 있으면 논리적으로 반론을 제기하면 될 일을 논문의 내용조차 판단할 능력이 없는 일개 정치인이 입국을 금지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것이다. 흡사 이웃집 아이가 맘에 안 든다고 우리 집에 오지 말라고 떼를 쓰는 철없는 아이를 연상케 한다. 


김원웅에게 묻는다. 그동안 여성가족부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 등록하여 국가로부터 ‘위안부피해자법’에 따른 각종 보호와 지원을 받는 위안부 중에 소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는 단 한 명도 없다는 이 놀라운 사실을 아는가? 


‘위안부’는 돈을 받고 성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자를 말한다. 그리고 ‘일본군 위안부’는 일본군의 관리‧통제를 받으며 위안부 생활을 한 여자를 말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는 일본군에 의해 강제로 동원되어 일본군 위안부가 된 여자를 말한다. 그런데, ‘위안부피해자법’에서 정의한 일본군에 의해 강제로 끌려가 위안부가 된 경우는 단 한 사람도 없다. 

김학순은 엄마로부터 40원에 산 양아버지가 평양에서 중국 철벽진까지 데려갔고, 이용수는 대구에서 대만 위안소까지 포주가 데려갔으며, 김복동은 공무사칭 사기범을 따라갔고, 길원옥은 친구들과 돈 벌러 압록강을 건너 만주로 스스로 갔다고 증언했다. 이들 중 어느 누가 일본군에게 강제로 끌려갔으며, 소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 등록된 240명 중에 어느 누가 일본군에게 강압적으로 끌려갔는지 답해보라! 


위안부 문제의 핵심은 가난이고 돈이었다. 가난 때문에 돈 때문에 스스로 그 길로 들어서거나 부모 형제가 모집업자나 사기꾼에게 팔아넘겼다. 모집업자는 또 이 불쌍한 여인들을 전매(轉賣)하며 돈을 벌고, 포주들은 이 여인들을 군인들과 뭇 남성들에게 성 상품으로 제공하여 돈을 챙겼다. 여기서 일본군은 위안소에서 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성적 욕구를 해소한 고객에 지나지 않는다. 이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동일하다. 그런데 어떻게 위안부 매춘부가 아니라고 단언하는가? 위안부가 매춘부가 아니라면 도대체 뭐란 말인가? 독립운동가라도 된다는 말인가? 


이러한 위안부의 기본조차 모르는 김원웅의 램자이어 교수 입국 금지 요구는 맹목적 반일 감정 표출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김원웅의 반일 감정 선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95년 14대 국회 때는 ‘국민학교’가 친일 잔재라는 이유를 들어 ‘초등학교’로 바꾸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국민학교’의 국민이 바로 ‘황국신민’을 줄인 것이며, 이는 일본 천황에게 충성하는 신민을 만들기 위해 소학교를 ‘국민학교’로 바꾸었다는 논리를 내세웠다. 하지만 황민화(皇民化), 황민교육(皇民敎育), 황민연성(皇民練成) 등의 용례에서 알 수 있듯이 ‘황국신민’의 줄임말은 ‘황민(皇民)’이지 ‘국민’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국민이나 국민학교는 1910년 국권 상실 이전에 이미 사용되었였다. 이러한 기본적 역사조차 모르는 김원웅이가 거짓 논리로 반일감정을 부추기며 학교 이름까지 바꾼 것이다. 


지난 2007년도에는 ‘일제 강점 하 민간재산청구권보상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고 이를 통과시켜 오늘날 한일 관계 악화의 초석을 놓았는가 하면, 몇 년 전에는 한 인터넷 방송에서는 태평양 전쟁 시 조선인 징용 노무자가 500만이나 된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였다. 당시 일본군 전체가 대략 300만이었는데 어떻게 일본군보다 더 많은 조선 노무자가 전쟁터에서 일을 했다는 말인가? 


또 이번 21대 국회를 전후해서는 징용과 위안부 문제를 비롯한 한일 관계사에 입도 뻥긋하지 못하도록 ‘친일찬양금지법’을 제정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이같이 정당한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리려는 김원웅의 패악질은 끝이 없다. 


김원웅의 반미 발언도 간과할 수 없다. 미국이 북한의 핵개발과 인권을 비판하자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라면 한미동맹을 포기할 수도 있다”고 하는가 하면 ‘한미동맹의 강화는 대미종속의 강화’라며 한미동맹 반대 발언을 서슴없이 뱉어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은 사실 대한민국을 동맹국가로 생각하지 않는다. 졸개로 생각하지’라며 한미동맹은 거짓말이라며 반미 선동에 열을 올린다. 


김원웅은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만한 이유가 있는 외국인에 대해서는 법무부 장관이 입국을 거절할 수 있다’는 출입국관리법 제11조 제1항을 들어 램자이어 교수의 입국 금지를 요청하였다. 램자이어 교수가 과연 어떻게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칠 수 있는지 묻고 싶다. 이 보다는 오히려 반일 반미 선전선동의 첨병에 서있는 김원웅이야 말로 미국이나 일본에 입국했을 때 상대국의 이익을 해치고 공공의 안전을 해칠 가능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대한민국의 국격을 한없이 추락시킬 위험이 있기에 우리는 미국과 일본에게 김원웅의 입국을 막아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이에 미국과 일본 대사관에서는 김원웅에 대한 입국 금지 요청에 적극 응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2021. 2. 17. 

김원웅 광복회장의 미국과 일본 입국 금지를 요청하는 시민 모임 

(류석춘교수의 학문적 진실을 수호하는 모임/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국사교과서연구소/자유대한호국단)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