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포린미디어워치 (해외언론)


배너

美 폭스뉴스 “반역죄와 뇌물죄로 바이든 탄핵도 가능”

“중국 공산당과 긴밀한 관계가 있는 공작원이 6백만 달러를 바이든 가족에게 제공”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일가의 부패 의혹이 점차 사실로 밝혀지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의 아들인 헌터 바이든과 제임스 바이든은 조 바이든이 부통령이었던 2010년대 초반부터 우크라이나 등 해외에서 사업상 이익과 이권을 챙기기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이름을 팔아서 각종 거래를 해왔다는 의혹을 받아 왔다.

제임스 코머 연방하원 감독위원회(Oversight Committee) 위원장은 최근 조 바이든 일가 의혹에 대한 조사를 위해 내부고발자(whistleblower)에 대한 소환장을 발부한 바 있다. 조사 결과, 바이든 가족의 부패 규모는 예상보다 더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진다.

미국의 유력 언론사인 폭스뉴스(Fox News)는 10일(현지시간) 변호사이며 정치평론가인 그렉 제럿(Gregg Jarrett)이 기고한 칼럼 “바이든 가족의 부패에 대한 충격적인 새 증거(The explosive new evidence of Biden family's breathtaking corruption)”를 게재했다.



칼럼은 하원 감독위원회(Oversight Committee)가 폭로한 바이든 가족의 부패 규모에 대해 ‘숨막히는 수준(breathtaking)’이라고 지적하면서 “매우 걱정스럽기도 하다(It is also deeply alarming)”고 주장했다. 이어 칼럼은 “제임스 코머 위원장의 조사 결과가 사실이라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돈을 받고 미국을 팔아넘겨서 국가 안보를 위태롭게 했을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칼럼은 감독위원회가 공개한 문서 내용을 소개하면서 “천만 달러 이상의 외국 돈이 바이든 일가의 재정적 이익을 위해 만들어진 20여개의 페이퍼 컴퍼니와 유한회사로 흘러들어갔고, 이후 그 돈은 대통령 가족 9명의 계좌에 들어가기 전에 비밀리에 여러 계좌를 거쳤다”고 밝혔다.

또 칼럼은 “170개 이상의 보고서에 포함된 수천 건의 은행 기록, 전신 송금 및 전자 거래에서 유죄를 입증하는 증거가 나왔다”고 지적하면서, 위원회가 최근 계좌를 강제 조사하기 전까지 바이든 정부가 그 기록들의 제출을 거부한 사실도 소개했다.

칼럼은 바이든 가족의 부패가 부패와 독직(graft)이 만연한 워싱턴 정계에서도 충격적인 수준이라고 개탄하면서 “단 한 번의 거래를 통해서 각각 100만 달러를 넘는 16건의 송금이 5개의 서로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이루어졌고, 결국 그 자금이 바이든 가족의 손에 들어갔다”며 위원회 조사 결과를 공개하기도 했다. 

실제로 감독위원회는 조 바이든이 부통령이었을 때 상당한 양의 전신 송금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에 대해 칼럼은 “바이든이 부통령으로서 결정한 외교 정책의 대상이었던 바로 그 나라에서 돈이 입금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 나라는 다름 아닌 중국과 우크라이나다. 
 
칼럼은 바이든은 아들인 헌터 바이든의 사악한 행동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고 주장하지만, 방문 기록에 따르면 헌터 바이든의 사업파트너와 고객들은 조 바이든이 부통령이었을 때 백악관에 있는 그를 80번 이상 방문했다고 언급했다.

바이든에 뇌물죄, 사기죄 및 해외부패방지법(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위반죄 적용 가능

또 칼럼은 “바이든은 또한 자신의 가족이 중국으로부터 돈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그러나 위원회가 새로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및 정보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베이징 공작원이 약 6백만 달러를 바이든 가족에게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코머 위원장은 바이든 대통령의 친중 정책을 지적하면서 코로나바이러스, 틱톡, 정찰풍선, 지적재산권 도용, 중국의 미국 통화 조작에 대한 의심스러운 대처와도 이를 연계시켰다. 
 
칼럼은 조 바이든과 그의 가족이 돈을 받는 대가로 외국 기업이나 정부에 혜택과 특혜를 주기 위해 자신의 공직을 이용했으며, 이것이 미국의 이익을 해친다면 뇌물, 사기 및 해외부패방지법(Foreign Corrupt Practices Act)의 중대한 위반을 포함한 다양한 범죄를 구성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금 흐름을 숨기기 위해 여러 계좌를 사용하는 것은 돈세탁”이라고 덧붙였다.

칼럼은 “연방법에 따라 확인된 범죄를 넘어서, 조 바이든의 행위는 탄핵 가능한 범죄 수준이 될 수도 있다”며 현직 대통령을 반역죄와 뇌물죄로 파면할 수 있다는 미국 헌법 내용을 언급했다. 

칼럼은 “이것이야말로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이 가장 두려워한 것(This is exactly what our Founding Fathers feared the most)”이라며 “그들은 미래의 대통령이 악의적인 외국과 공모해서 자신의 부를 위해 미국을 배신하고, 신성한 취임 선서를 위반할 수도 있다고 걱정했다”고 개탄하면서 마무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