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국내 최대 PR컨설팅 그룹 PCG은 배우 조재현과 예술의 전당<11시 콘서트>를 ‘2008 PCG 어워드 올해의 커뮤니케이터 상(Communicator of the Year)’을 수여 했다
PCG 어워드 올해의 커뮤니케이터 상은 PR인 보다 더 뛰어난 PR 능력을 보여준 외부 인사를 선정해 주는 상으로 올해 신설되었다.
2008년 대한민국 최고의 커뮤니케이터 선정 된 <연극열전2>의 기획자 조재현은 지난해대학로를 뜨겁게 달구었던<연극열전2>에서 배우 겸 프로그래머로 참여해 2007년 12월부터 13개월 간 총 10편의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첫 작품 ‘서툰 사람들’부터 10번 째 작품 ‘민들레 바람 되어’ 까지 집계된 관객 수는 총 24만 7천 814명, 평균 객석 점유율은 96% 을 기록해 불황에 힘들었던 연극계를 다시 일으키며 ‘연극의 대중화’를 실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는 공연의 사각지대인 오전 시간을 활용해 블루오션을 창출했다. 주부, 자영업자, 노년층 등 저녁 외출이 어려운 관객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면서 지난 4년 동안 52회 공연 전 회 매진을 기록하며 12만 여 명 이상을 동원하는 대기록을 세운 것.
조재현은 수상 소감에서 “연극을 한다고 하면 주변에서 재미없지 않냐, 초대권 한 장 다오 같은 실망스런 반응들이 많다“ 면서 “내가 생각하는 연극은 재미있는 것이다. 유료 관객이 넘치는 연극을 만들어 보겠다고 시작한 일이 생각했던 것보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PCG는 앞으로 매 년 커뮤니케이션 업계에 종사하고 있지 않지만 더 뛰어난 역량으로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해준 이에게 “올해의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 of the Year)”로 지정하고 이를 시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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