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광역시는 사단법인 나눔과기쁨 광주연합회와 함께 지난 8일 광주시청 문화광장에서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많은 눈이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사랑 2012 어려운 이웃의 행복한 겨울나기’ 행사는 김장 김치 담그기, 장학금 전달,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김장 나눔행사는 사단법인 나눔과기쁨 광주연합회 나누미들과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해 1천5백만 원 상당인 6톤의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일부는 광역푸드뱅크에 기탁했다.

또 다문화ㆍ새터민ㆍ고려인ㆍ소년소녀가정 등 13명의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는 각각 30만 원과 50만 원씩의 장학금도 전달됐으며 축하공연에는 탤런트 정선일, 가수 백수정, 박현이 출연하였고, M하프단, 문화이주민과 고려인 단체의 전통복장 공연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어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광역푸드뱅크, 13개의 기초푸드뱅크, 3개의 푸드마켓을 운영해 식품기업이나 기부자로부터 식품을 기탁받아 긴급지원대상가정, 기초생활수급자, 결식우려가정, 차상위계층, 지역아동센터, 비수급 빈곤층, 사회복지시설 등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1월말 현재 25억 원 상당의 식품을 기탁 받아 2만7천 명의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제공한 바 있다.

식품 기부나 제공은 광주광역푸드뱅크(062-351-2114) 또는 전국푸드(1688-1377)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지정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돼 세금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