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현대차그룹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현대.기아차그룹이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한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그룹은 전 세계 190여개국에 위치한 해외법인 및 대리점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한 활동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세계박람회는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빅 이벤트'로 꼽히는 행사로, 개최국은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과 함께 국산 제품 홍보를 통한 막대한 경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2002년 '2010년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에 실패한 한국으로서는 이번이 두번째 도전이다.

현대.기아차그룹은 2002년에도 정몽구 회장이 유치위원장을 맡는 등 유치활동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지난번 고배를 교훈삼아 이번에는 반드시 유치에 성공한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최근 현대차 사태에 따른 법원 판결로 대외 활동이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지만, 정 회장이 이번 유치위원회 고문으로 위촉된 만큼 요소요소에서 적잖은 지원사격에 나설 것이라는 게 대체적 관측이다.

실제 정 회장은 2002년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에 실패한 뒤 "2012년 유치로 만회하겠다"고 말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었다.

이 같은 맥락에서 현대.기아차그룹은 이달중 그룹내 유치지원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태스크포스팀을 통해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현대.기아차그룹의 지원계획을 세우고, 유치위원회측과 보조를 맞춰나가겠다는 것이다.

또한 세계박람회기구(BIE) 사무국이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도 유치 지원을 전담하는 별도의 사무소를 운영한다.

그룹 관계자는 "세계박람회 유치에 한국 외에 폴란드(탕헤르)와 모로코(브로츠와프)가 뛰어든 만큼 파리 전담사무소를 중심으로 한 유럽에서의 지원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즉 유럽내 모터쇼 및 신차 시승행사 초청, BIE 회원국 주요 인사들의 국내 산업시찰 등의 활동과 함께 여수지역의 박람회 준비상황 등을 수시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그룹 차원의 전력 지원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현대.기아차그룹은 최근 서울 계동 사옥 전면에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라고 적힌 대형 현수막을 내걸어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kbeomh@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