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영암군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김일태 군수의 주재로 각 실과소장과 담당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작년성과를 비롯해 올해 주요사업계획 등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 및 새 정부의 국정방향에 능동적 대처로 군이 해결 할 각종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방안 등이 보고됐다. 이 가운데 상반기재정균형집행을 위한 대책도 강구됐다.

영암군의 군정 중 가장 중점적인 주요 시책의 농업분야는 3년 연속 전국 12대 브랜드 쌀로 선정된 대한민국 명품 쌀 반열인 LOVE 米를 획득한‘달마지 쌀 골드’생산단지는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서부지역에 추가로 설치기로 함에 따라 농업인들의 농업전문성 향상과 선진기술습득을 통해 한층 경쟁력이 강화돼 일손마저 덜어지게 될 것으로 내다보인다

관광분야로는 영암군의 랜드 마크로 자리매김한 자연계곡형 피서지 월출산 氣찬랜드에 가야금 테마공원 조성 및 금정 뱅뱅이 골 氣찬랜드에 각종 편의시설확충, 주거변천사 야외전시장 개설, 상대포 역사공원에 관광객들을 위한 먹 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확대 구축해 관광소득의 메카로 입지를 탄탄하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시범사업 선정에서 부결된 월출산 국립공원 삭도 설치사업은 영암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사업인 만큼 면밀하게 검토해 재추진 할 것으로 보고됐다.

또한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 육성에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영암농공단지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복지 분야에는, 저소득층, 장애인 복지향상과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 등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으로 7년 연속 최우수 및 우수 복지 군으로 선정되었던 영암군은 올해도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정책을 내실 있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교육 분야로는, 106억을 돌파한 군민장학재단의 장학기금을 지속적으로 모금을 통해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장학 사업을 펼치고 직능단체별 군민과의 대화 실시 및 군 발전정책자문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와 화합의 자치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탁월한 행정력을 발휘해 군정 전반에 걸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김일태 영암군수는 “보고된 주요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7만 군민이 행복하고 지역이 발전하는 희망찬 영암을 만들어 달라”고 실과소장들에게 거듭해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