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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다음– ‘여성 상품화‘에 김연아도 동원

인미협 9월 7일 포털뉴스 모니터링


■ 미디어다음 – ‘여성 상품화‘에 김연아도 동원

9월 7일 미디어다음의 메인화면에는 ‘세계 최고의 美, 김연아의 등근육감탄’ 이란 사진 기사가 게재되었다. 기사의 내용은 김연아 선수의 등근육에서 그녀의 혹독했던 훈련과정을 찿아볼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김연아 선수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스포츠면에 게재 된다면 어느 정도 이해를 할 수 가 있겠으나, 메인 뉴스면에 게재된 것은 이해하기 힘든 편집이었다.

김연아 선수의 등근육을 핑계되었지만, 섹시한 여성 스타의 벗은 모습을 게재하여 광고 매출을 올리려는 미디어다음의 교묘한 편집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여성 연예인들의 몸매나 수영복 입은 사진들을 메인화면에 게재하여 클릭 수를 늘리는 것과 같은 방법인 것이다.

포털사이트는 이메일을 사용하러 수 천만의 국민들이 매일 방문하는 공공의 공간이기 때문에 이런 곳에서 여성을 상품화하고 ‘외모만능 주의’를 부추기는 내용들이 쏟아져 나온다면, 여성을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비율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외모 때문에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여 포털사들은 ‘여성의 상품화‘ 전략을 중단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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