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군수 김일태)이 제10회 왕인박사 추모 사이버 학생백일장 대회를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미리 주어진 주제에 맞게 산문형식으로 A4용지 한글파일을 다운받아 3~4장 분량으로 작성해 영암군 홈페이지(www.yeongam.go.kr)를 통해 응모하면 되고, 응모자 중 우수 입상자 대해서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왕인박사 추모 사이버 백일장 대회’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족문화와 학문을 일본에 전파함으로써 일본 아스카문화의 시조로 추앙받고 있는 왕인박사의 학덕과 유풍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사이버 학생 백일장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대회를 통해 전국 학생들에게 왕인박사의 업적과 발자취를 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마련과 함께 학생들의 문예 창착 능력 배양에도 큰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우리 영암군의 자랑인 왕인박사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는 동시에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삶의 가치 실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왕인박사 추모 사이버학생백일장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