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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네이버, 현대차 때리기 '실적악화 기사만 모아놔!', '주가, 이미지에 약영향'

언론사 아닌 포털이 특정 기업관련 부정적인 기사만 따로 카테로리 만들어 보관


모바일 네이버 뉴스에서 현대차 관련 부정적인 기사들만 따로 모아서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주식에 관심이 없는 네티즌들도 현대차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에 언론이 아닌 포털사들이 특정기업 관련 소식을 따로 모아서 부정적인 기사를 확대 재생산 시키는 것을 바람직하지 못한 일이다.

출퇴근 시간에 수천만명이 보는 모바일에서 기업관련 부정적인 기사들만 따로 모아 둔다면 그 기업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조차도 그 그업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고, 그 기업의 상품을 구매하려고 하였다가도 마음이 바뀌어 구매를 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언론으로서 책임을 질 수 없는 포털사이트들의 기업뉴스 게시는 반드시 규제되어야 한다.

정부는 기업들이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포털사들의 언론인척 하면서 기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들을 개선하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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