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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다음의 여권 대권주자 흠집내기, ‘김문수도 걸렸다‘

미디어다음, 선거에서 여론조작도 가능 ‘정부당국은 IT 무뇌한’



미디어다음의 여권 대권주자에 대한 흠집내기가 시작되었다. 9월 27일 연합뉴스의 “美기아차 방문 김문수, 韓현장근로자 작업태도 비판” 이라는 기사를 ‘이슈링크’ 로 지정하여 크게 부각시킨 것이다. 김문수 경기지사가 미국 기아차 공장을 방문한 과정에서 한국과 미국의 근로자의 근무태도가 다르다는 이야기를 했다는 기사인데, 이것이 핫이슈로 부각될 만큼 큰 이슈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슈링크’ 라고 부각을 시킨 것이다.

이 ‘이슈링크’는 미디어다음이 자체적으로 조작하여 편집하는 것으로, 여권의 잠재적 대권 주자가 있으면, 그에 대한 사소한 내용이라도 언제든지 ‘이슈’로 부각시켜서 흠집내기를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즉, 얼마든지 여론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재보궐 선거 및 내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를 앞두고 미디어다음이 얼마든지 여론조작을 시도할 수 있기에 정부당국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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